티스토리 뷰

해외직구에 관심이 있으신가?


작년쯤부터 였을까? 해외직구 붐이 시작 되었다. 물론 그 전부터 꾸준히 하신분들도 계시겠지만~~

난 작년 블랙 프라이 데이가 처음이었고, 갤럭시 탭 프로 구매를 했던걸로 기억한다.

지금은 그 아이는 다른 분에게 팔은건 여담이다.


어쨋든 해외구매가 쉽지만은 않았다. 갖은 고생을 해서 샀던기억이....난다.

이제 곧 블랙 프라이 데이가 시작될 시즌이기에

새로운 살림살이 장만을 하고자!! 해외 구매를 위한 준비를 하였다.

해외구매에는 몇가지 중요한 것이 있다.

첫번째는 당연히 구매할 물건을 찾는 것이겠지...

물건을 찾는거야 개인의 몫이고

결재를 해야하는데!!! 이게 정말... 많이 힘들다.


각 사이트마다 결재를 할때, 카드와 배송 대행지를 가린다는 것!!

즉, 결재를 할때 중요한것이 결재가능한 카드가 따로 있다는 것이다.

(나 같은 경우는 결재 취소를 먹어서 못산 물품도 있었다.)


배송대행지는 지금은 이야기 하지 않겠다. 오늘은 해외 구매시 잘 되기로 유명한 하맥스 카드에 대해 이야기 하고자 한다.

물론 삼성 아맥스 카드도 유명하지만, 신용카드는 만들고 싶지 않기에 하나 은행을 찾았다.


하나 아멕스 카드의 좋은점은 바로 해외 이용 수수료 면제를 들 수 있겠다.

타 카드의 경우 결제가 되더라도 수수료를 일정부분 가져가는 경우가 많다. 금액이 적으면, 괜찮지만 100만원 이상 되면

그것또한 무시할수 없다.


※ 단, USD 달러가 아닐 경우는 1.4%의 수수료를 물도록 되어 있다.


이하 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혜택을 가져왔으니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들은 읽어보기 바란다.









아래는 내가 발급 받은 하맥스 카드와 통장이다.

하맥스 카드의 특이한 점은 통장이 2개 필요하다는 것이다. 하나는 원화 통장(연두색), 또 하나는 외화통장(하늘색)이다.

원화 통장에 금액을 입금하면 당일 환율로 자동으로 외화 통장으로 넘어가는 방식이다.

즉 필요한 달러를 계산해서 입금해서 사용하면 좋을 듯 하다.




하맥스카드는 배대지 주소로 해외주소를 입력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더욱 결재가 잘되는 것이겠지...

그리고 팁을 주자면 환율이 좋을때 미리 넣어놓는것도 돈을 아낄수 있는 방법이다.

어쨋든 이걸로 블랙 프라이데이 준비 끝.



'해외구매'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구매 체크카드/신한 스마트 글로벌 카드  (0) 2015.11.18